기사 메일전송
시니어 공공감사인 전문역량 이음지원을 통한 공공기관 투명경영 실현 지원 및 노인일자리 창출
  • 유은상 기자
  • 등록 2025-04-04 15:38:58
기사수정
  • - 한국노인인력개발원·㈜아트너컨설팅 「시니어 투명경영 지킴이」 업무협약 체결

한국노인인력개발원(원장 김미곤)은 4월 2일(수) ㈜아트너컨설팅(대표 추부금)과 「시니어 투명경영 지킴이」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 

[블랙엣지뉴스=유은상기자]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투명경영 실현을 위해 공공 감사 분야에서 풍부한 경력을 가진 60세 이상자를 연계 지원하고, 이들의 전문성이 단절되지 않고 사회적 활용을 확대하는 경력 이음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.

 


<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이근희 서울지역본부장(왼쪽)과 ㈜아트너컨설팅 추부금 대표(오른쪽)>


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부문 청렴성 제고 및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.

 

양 기관은 ▲시니어 공공감사 인력의 발굴 및 인력풀 구축 ▲공공기관의 시니어 감사 수요처 발굴 및 연계 ▲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자문 및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, 「시니어 투명경영 지킴이」사업을 통해 공공기관 내부감사 활동, 채용 입회, 자체평가 등 공공기관 내부감사를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「시니어 투명경영 지킴이」사업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유형 중 ‘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’(구. 선도모델) 사업으로 운영된다.

 

‘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‘은 외부자원을 활용하여 돌봄과 환경, 지역상생 등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하는 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이다.

 

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이근희 서울지역본부장은 “이번 협약이 60세 이상자들의 경력을 일자리로 연계하는 ’시니어 전문 인적 자원 활용‘의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 

㈜아트너컨설팅 추부금 대표는 “’시니어 투명경영 지킴이‘의 풍부한 경험이 공공기관 윤리경영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 “경력 이음지원을 통해 60세 이상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
감사·내부통제 전문지 BLACK EDGE / 유은상 기자  


TAG
0
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 시상…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
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 시상식 신청접수
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
IJCA 논문공모
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